소개 (한글/Korean)

처음 뵙는 분들에게 존댓말을 쓰는 것이 맞겠지만, 편하게 글을 쓰기 위한 목적으로 반말로 작성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들겠다고 결심한게 어언 10년이 다된거 같다.
이제서야 블로그라도 일단 열어둔다. 아마 이것도 언젠가 닫을지 모르겠지만…

먼저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나는 음악가이다. 

Profile pic

2007년부터 멍구밴드에서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해왔고 주로 두리반 철거 농성 투쟁에 관한 공연에 주로 참여해왔다. 멍구밴드는 2014년 활동을 중단했으며 현재 내부적으로는 앨범을 녹음하려고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미정이다.)

멍구밴드 라이브

음악을 만들기 시작한건 2004년부터인데, 공식적으로 어디 발표하거나 한 음악은 없다. 굳이 밝히자면 서태지컴퍼니에서 근무할 당시, 서태지의 8집 8th Atomos 의 싱글 Part MOAI 와 SECRET 두 음반의 발표 티저 음악을 만들었다. 2008년 7월 3일에 발표한 컴백 티저의 음악은 2007년에 처음 작곡하고 티저로 사용할 당시 기타 트랙을 추가해 완성한 것이고, 2009년 3월에 발표한 SECRET의 티저 음악은 데모 음원은 내가 만들고 서태지님께서 드럼 트랙을 작업하고 마스터하여 발표했다. (참고로 둘다 영상 및 프로모션 기획에도 참여했다.) 


가장 최근 공연 활동으로는 올해 5월에 잠시 황보령 밴드의 20주년 공연에 베이스 세션으로 참여했다.


그리고 6월, 스웨덴 출신 기타리스트이자 유튜버 Ola EnglundYoutube Member JAM #2 에 참여했다.

 

2019년 8월 현재 새로운 밴드를 결성하려고 곡 작업중이다.

대부분 알다시피, 음악으로 돈을 벌기는 힘들다. 특히 내가 살고 있는 한국에서는 더더욱 힘들다. 그래서 나는 돈을 벌기 위해 프로그래밍 및 영상 제작 일을 할 수 있다. 2015년까지 서태지컴퍼니에서 관련 일들을 해왔으며, 그 이후에 잠시 마케팅 회사에서 일했지만 모두 금방 그만두었다. 나와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2017년 2월 폐암 말기 진단을 받고 현재까지 투병중이다. 말기라서 3번 죽을 고비를 넘겼지만, 면역요법 항암치료 임상실험 치료를 받고 2019년 8월 현재 stable 상태이다. 언제 또 재발할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일상 생활은 가능한 상태이다.

앞으로 이 홈페이지를 어떻게 사용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제는 옛날처럼 버려두지는 않을거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